[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근 개편한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달 17일부터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하며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 폭을 푸드, MD(텀블러 등 상품) 등으로 넓히고 별 쿠폰 혜택을 그린 회원까지 확대한 바 있다.
또 기존에는 별 기준이 충족되면 음료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돼 기간 내에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제 고객이 별을 모아뒀다가 원할 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리워드 개편 이후 무료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 고객 수는 개편 이전의 2.3배로 증가했다.
3주 만에 약 50만 명 이상이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무료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그린 등급 고객의 별 적립 횟수가 작년 동기의 두 배 이상으로 높아지며 3주간 그린에서 골드로 승급한 회원 수가 약 5배로 증가했다.
개편 이후 2명 중 1명은 수령한 리워드 별 쿠폰으로 무료 음료를 받는 대신 음료 사이즈 업이나 푸드·MD 교환을 선택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올라간다. 골드 등급 승격 후 1년 내 별 25개 이상 적립하면 골드 회원 자격이 1년 연장된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이번 개편으로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 수는 빠르게 증가해 누적 회원 수는 1천5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