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이마트는 킨텍스점을 '스타필드 마켓'으로 재단장해 오는 26일 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마켓은 장보기를 넘어 휴식과 문화를 아우르는 '신개념 공간 혁신 모델'을 적용한다. 작년 8월 죽전점을 재단장해 1호점을 선보였고 킨텍스점이 2호점이 됐다.
킨텍스점 재단장은 지하 1층 트레이더스와 일렉트로마트를 제외한 지상 1∼2층 영업 면적 1만4천여㎡(4천445평)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상 1∼2층 핵심공간에 스타필드 마켓의 시그니처 특화존인 '북 그라운드'와 '키즈 그라운드'를 새로 꾸몄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전반적인 공간 구성을 가족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CJ올리브영과 다이소 매장은 최대 세 배 늘렸고, 무신사 스탠다드와 모던하우스, 데카트론,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인기 브랜드 매장을 새로 유치했다.
고양시 최초로 실내 트램폴린 파크 '바운스 더 퍼스트'를 도입했고 가족 외식 수요를 겨냥해 뷔페 '애슐리'와 인기 초밥 브랜드 '갓덴스시' 등도 운영한다.
경북 지역 유명 베이커리 '두낫디스터브베이커스'를 경기 북부 최초로 입점시키고, 성수동 돈카츠 맛집 '화화돈'과 메밀요리 전문점 '의령메밀연구소'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이 일산을 넘어 반경 7㎞ 이내 김포한강, 파주운정까지 광역 상권을 공략하는 등 약 100만명의 수도권 서북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GTX-A 개통으로 킨텍스점 접근성이 개선됐고, 3기 신도시 장항지구에 약 1만여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위수연 이마트 개발혁신본부장은 "선제적 투자를 통해 킨텍스 상권 내 기존 랜드마크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치열해지는 유통 시장에서 여가와 쇼핑이 융합된 '스타필드 마켓'만의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의 경우 개장 후 올해 5월까지 9개월간 누계 매출이 리뉴얼 이전 같은 기간 대비 36%, 방문객 수는 12% 이상 각각 증가했다.
고객 체류시간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3시간 이상 6시간 미만' 시간을 보낸 고객 수가 163%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