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25는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얼박사는 편의점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젊은 층의 유행을 정식 상품화한 제품이다.
얼박사는 피로 회복과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편의점 꿀조합'으로 알려졌다.
GS25와 동아제약은 얼박사의 황금 배합 비율을 찾는 데 힘을 모았다.
얼박사는 355㎖ 캔 제품으로 탄생했으며 직접 제조해서 마시는 것보다 최대 32%가량 저렴하다. 7∼8월 두 달간 원플러스원(1+1)으로 판매한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차별화·시즌성·화제성 등을 모두 고려해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를 정식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얼박사가 성수기에 돌입한 편의점 음료 매출을 더욱 크게 키우는 핵심 상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