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외식업계가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자사 앱(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1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앱을 이날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 앱(배라앱)에는 배달·포장 주문과 예약 서비스, 제품 인식, 할인·결제 기능 등이 탑재됐다.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앱과 연동돼 배라앱에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고 쓸 수 있다.
이용 실적에 따라 핑크콘과 실버콘, 골드콘 등 3단계로 멤버십 등급을 책정해 1+1, 제품 증정 쿠폰 등을 지급한다.
bhc는 다음 달 자사앱에 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도입한다. 고객이 앱으로 메뉴와 시간을 예약하면, 매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받을 수 있다. 예약은 수령일 기준 이틀 전까지 가능하고 수령 시간은 30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bhc는 자사앱 회원 중 뿌리미엄(Lv.3) 등급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다음 달 25일까지 자사 앱에서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의 입장권을 증정하는 '골든 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벌인다. 앱에서 치킨을 주문하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이벤트를 통해 앱 가입자를 지금의 두 배 수준인 800만명으로 늘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