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유명 셰프와 손잡고 신규 협업 상품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부터 '테이스티 저니'(Tasty Journey)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 '테이스티 저니'로 선정한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는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소장과 협업해 개발했다. 그는 참나무 장작을 활용한 훈연 기법으로 풍부한 향의 바비큐를 구현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는 두툼한 로스트 비프 큐브와 불향을 살린 그릴드 비프가 조화를 이루며 하바티 치즈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낸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여기에 한국식 간장 베이스 소스와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다.
이 샌드위치는 오는 5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두 달간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점, 망원한강공원점, 서울숲역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용산역써밋R점 등 5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만4천500원이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처음 시도한 셰프 협업을 계기로 '테이스티 저니'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