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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918억원…작년 동기비 17% 늘어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1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792억원으로 1.3%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620억원으로 39.3% 늘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59억원을 6.9% 상회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천384억원으로 0.1% 줄었고, 영업이익은 551억원으로 4.3% 늘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 과일과 커피 농축액 등의 원재료비 부담이 커지고 고환율 속에 사업 경비가 늘어 주스와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줄었다.

 

탄산음료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에도 매출이 0.3% 느는 데 그쳤으나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증가했다.

 

음료의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의 해외 판매 호조로 7.5% 늘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천933억원으로 5.3%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증가했다.

 

주류 사업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 등으로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면서 소주를 제외한 내수 전 주류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줄었다.

 

소주 매출은 '처음처럼'과 '새로'의 인기와 함께 가정시장에서 페트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2.3% 늘었다.

 

주류 수출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 과일소주 '순하리' 등이 잘 팔려 매출이 3.6% 증가했다.

 

글로벌 부문의 3분기 매출은 3천842억원으로 9.5% 늘었고, 영업이익은 44.8% 늘었다.

 

필리핀 법인은 경영 효율화 사업인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와 공장 통폐합 등을 통해 매출은 2.3% 늘린 2천47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46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파키스탄 법인의 매출은 466억원으로 7.8% 늘었으나, 설탕 등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30.6% 줄어 42억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미얀마 법인은 에너지 음료 '스팅' 등 주력 제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은 47.3% 늘어난 27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60억원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음료 부문에서 제로 음료 사업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글로벌 부문에선 해외 법인의 경쟁력 강화와 K푸드 수요에 맞춘 유럽과 미국 등 선진 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