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25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버터베어', '블랙춘', '퍼글러' 등 캐릭터를 활용한 150여종의 빼빼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
각 선물세트에는 빼빼로와 함께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등 굿즈가 들어있다.
특히 '빼빼로 특강'은 수능 특강 교재 디자인을 포장에 적용했으며, 빼빼로와 랜덤 스티커, 행운 부적, EBS 이북(eBook) 7일 구독권을 함께 구성해 수험생 ·예비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CU는 포켓몬스터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키보드 넘버 패드, 에코백, 핫팩 인형 등 생활용품, 캐리어, 네임택 등 여행용품까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26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4일부터 10일까지는 서울 송파구 CU 올림픽광장점서 '메타몽 콘셉트 스토어'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문화상품인 'K-RIBBON' 선정 캐릭터 '따리몽땅' 액막이 키링, 책갈피 등 전통 콘셉트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영국 핸드메이드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와 함께한 럭셔리 기획세트, 인기 SF 코미디 웹툰인 '쫀냐미' 캐릭터 기획세트도 준비됐다.
세븐일레븐은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 일본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 아이돌' 등과 협업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인기 모바일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한 기획세트 5종과 게임 속 캐릭터로 디자인한 빼빼로 단품 2종을 판매한다.
각 편의점은 투플러스투(2+2) 등 증정 행사와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