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GS25는 최근 성장세를 보이는 편의점 냉동 치킨 RMR(레스토랑 간편식)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치킨 RMR 매출은 매년 20%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20.1%, 2024년 29.6% 늘었고 올해도 20% 이상의 매출 신장이 전망된다.
냉동 간편식 매출 순위에서도 '슈넬치킨'과 '속초중앙닭강정'이 '비비고 만두', '고향만두' 등 냉동 만두류를 제치고 매출 순위 1∼2위에 자리했다.
GS25는 이같은 추세에 힘입어 인천 신포시장 명물인 '신포닭강정'을 RMR로 구현한 '인천신포닭강정'을 이날 단독 출시한다.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린 닭다리살 튀김에 청양고추 토핑으로 알싸한 풍미를 살린 상품이다. 전용 튀김 반죽을 활용해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에도 바삭감 식감이 유지된다.
GS25는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6일까지 이 제품에 원플러스원(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치킨 RMR은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 가장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핵심 상품군"이라며 "외식, 배달 치킨에 가격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치킨 RMR을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