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대상그룹은 그룹 차원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을 도입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AI 중심 전환(AX·AI Transformation)을 본격화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전사원의 AI 활용 능력과 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AI 플랫폼인 '대상 AI'를 도입했다.
이는 웹 검색과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돼 임직원이 반복적이고 단순한 작업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대상 AI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글로벌 사업에 필요한 주요 언어를 지원한다.
대상그룹은 도입 초기 임직원의 AI 이해도 향상과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향후 각 사업 부문별 특화 영역에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대상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선언한 뒤 제품 기획부터 개발, 운영 등 모든 단계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구개발 정보 통합 데이터 허브와 사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