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사케 제품 '스모'를 1.8리터(L) 대용량으로 기획해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 제품이 인기를 얻자 기존 900㎖ 제품보다 용량을 늘렸고, 100㎖당 가격을 약 10% 낮춰 출시했다.
또 포장지를 하늘색에서 보라색으로 새단장(리뉴얼)해 가시성을 높였다.
롯데마트·슈퍼는 고물가 상황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가성비 주류 상품을 출시해왔다. 작년 6월 '간바레 오또상'(1.8L)을 선보였고 지난달에는 5천원 미만의 가성비 와인 '테이스티 심플' 2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