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은 전날 중국 유통기업 '닝싱 유베이'와 업무협약을 맺고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닝싱 유베이는 지난 2014년 설립된 유통기업으로, 국내 유명 식품과 뷰티, 가전제품 등을 수입해 중국 시장에 판매한다.
BGF리테일은 닝싱 유베이와 함께 중국에 CU의 PB 상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중국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현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CU의 수출액은 작년 800만달러(114억원)에서 올해 1천만달러(142억원)를 기록했다. CU는 5년 안에 수출액 5천만달러(712억원)를 목표로 수출과 사업을 다각화할 방침이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K편의점 대표주자로서 여러 국가에 CU와 산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