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CU는 패밀리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의 대표 메뉴인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를 활용한 RMR(레스토랑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갈릭 비프 고로케'와 '갈릭 크림 함박 덮밥', '폭찹 스테이크 덮밥', '갈릭 비프 부리또' 등 4종이다.
CU는 "유명 외식 브랜드 레시피의 대중적인 맛과 CU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며 "협업 메뉴는 높은 판매량을 보여 가맹점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가 작년 7월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해 출시한 PMR 제품은 출시 후 600만개 이상 판매됐고, 지난 6월 이삭토스트와 협업해 선보인 PMR 7종은 약 35만개 팔렸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 팀장은 "앞으로도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 협업해 차별화된 RMR을 선보여 편의점 먹거리 수준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