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내년부터 지역 협업 프로젝트 '한국의 맛'을 1분기와 3분기에 두 차례에 걸쳐 시행하고 메뉴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한국에서 아시아 10개국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들과 함께 아시아 지역 전략 회의를 열고 이런 계획을 공개했다.
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제공하고,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맥도날드는 "매년 여름(7∼9월)에만 해오던 한국의 맛을 여름뿐 아니라 1분기(1∼3월)에도 시행하고, 버거 외 스낵과 음료 메뉴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의 맛을 통해 출시된 메뉴의 수출 가능성도 커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전 세계 맥도날드 중 메뉴명에 지역명을 표기하는 사례는 한국이 유일해 수년 전부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일부 국가에서는 해당 메뉴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아시아 전략 회의에서 한국의 맛 프로젝트 등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상생 경영, 직원 역량 강화 등 전략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