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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日아사히, 사이버공격 받아 맥주·음료 출하 중단

개인 정보 등 외부 유출 확인 안 돼…사흘째 시스템 복구 안 이뤄져

 

[연합] 일본 아사히그룹홀딩스가 사이버 공격에 의한 시스템 장애로 맥주·음료 등의 제품 출하를 중단했다.

 

1일 NHK와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사이버 공격으로 아사히그룹홀딩스 각 사에 대규모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맥주·청량음료 수주, 출하, 콜센터 업무 등이 정지됐다.

 

상품 출하가 멈춤에 따라 아사히의 일본 내 공장 30곳 대부분에서 생산도 중단됐다.

 

고객이나 직원 개인 정보나 자료 등의 외부 유출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사이버 공격 발생 사흘째인 이날까지 시스템 복구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출하 정지가 장기화하면서 소매점, 음식점 재고 부족 우려도 나오고 있다.

 

아사히는 맥주 신선도를 특히 중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매 업체들이 재고를 다량 보유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또 기린, 삿포로 등 다른 브랜드 맥주 공급도 지연돼 파장이 커지고 있다. 대형 주류 유통업체들이 공동배송 방식으로 아사히 창고에 보관된 다른 업체 맥주도 구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사히는 경찰에 신고하고 복구를 서두르고 있으나 언제 다시 상품 출하가 정상화될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아사히는 "현재로서는 복구 예상 시점을 추정할 수 없다"며 사이버 공격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겠다고 밝히고 예정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취소했다.

 

회사 측은 시스템 복구에 총력을 다하는 동시에 출하 정지가 장기화할 경우에 대비한 대안 모색에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