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1∼8월) 스낵류 전체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43%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스낵 전용 브랜드 '테이크 잇 러브 잇'(Take it Love eat)을 출시하고,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여 현재 10여종의 제품군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 가운데는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이 가장 인기로 스낵류 전체 판매량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를 얻은 상품들을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하거나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상품들을 개발하는 등 스낵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테이크 잇 러브 잇' 인기 제품들을 전용 꾸러미백에 담은 '별별꾸러미'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스타벅스 패키지(포장) 푸드가 언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올데이스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