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CU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택스리펀드(부가세 환급)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CU의 세금 환급 서비스는 사후 환급 절차 없이 바로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전국 600여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만5천원 이상 결제 금액에 대해 트립패스(모바일여권)로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트립패스 1천포인트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내용이다.
택스리펀드 서비스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매출 상위 5개 점포에서 쇼핑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외국인 선불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리플렛을 배포한다.
CU는 또 다음 달 1일부터 위챗페이, 알리페이, 라인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을 활용하는 고객에게 할인쿠폰 지급, 추가 적립, 즉시 할인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