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8일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리얼프라이스' 1천원 스낵 2종과 '유어스' 1천500원 견과 안주 3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25는 고물가 상황에서 1천원대 상품 수요가 증가하자 신제품을 기획했다.
GS25는 1천원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작년 10여종에서 올해 40여종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올해 1∼8월 관련 상품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7배 늘었다.
또 작년부터 4천원 미만 PB 안주 상품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중심으로 GS25의 전체 안주 매출은 11.6% 늘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부담을 덜고 GS25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