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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산림청, 일본서 우리 임산물 마케팅

13만달러 수출계약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산림청은 지난 3∼7일 일본 도쿄에서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감·대추·표고버섯 등 주요 품목 수출기업과 공동마케팅 행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일본은 우리나라 임산물의 5대 수출국 중 하나로, 전체 감 수출의 50%를 일본이 차지한다.

 

최근에는 밤, 감 등 원물뿐만 아니라 대추 칩, 표고버섯 과자와 같은 가공 임산물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네이처팜, 보은삼가대추, 이왕상사㈜ 등 12개 임산물 수출기업이 참가해 총 13만달러의 수출 계약과 협약(MOU) 체결 성과를 거뒀다.

 

대추 캐러멜, 대추차 등의 가공식품도 4만달러 규모로 수출계약 체결됐다.

 

남송희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은 "전 세계적인 K-푸드 열풍과 일본과의 지리적 접근성에 따른 물류 경쟁력이 일본 시장에서의 기회요인이 되고 있다"며 "임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맞춤형 수출 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