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이마트, 맛집메뉴 피코크 상품으로 개발해 출시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이마트가 맛집 메뉴를 프리미엄 PB(자체 브랜드) 피코크 상품으로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맛집은 현대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했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이마트와 현대카드가 손잡고 내놓은 피코크 신상품은 남대문시장 '홍복'의 유니짜장면과 유림기, 성수동 '라무라'의 흑라멘과 닭껍질 교자, 청담 '야키토리 파노'의 타레소스 등 5종이다.

 

양사는 1년 반 동안 상품 논의, 데이터 분석, 맛집 설득, 간편식으로의 구현 실험을 통해 제품을 만들었다.

 

홍복은 블루리본 맛집이자 남대문시장 상인들이 꼽은 1등 맛집이고, 라무라는 성수동에서 MZ세대가 가장 많이 다녀간 일식 라멘집이다.

 

야키토리 파노는 청담동 야키토리(일본식 닭꼬치) 식당 가운데 현대카드 프리미엄 회원의 사용액과 재방문율 모두 1위를 차지한 곳이다.

 

이마트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4∼17일 신상품 5종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및 현대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해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상품 판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을 토대로 후속 메뉴도 개발한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팀장은 "고객이 실제로 자주 가는 숨겨진 진짜 맛집을 찾기 위해 현대카드와 손잡았다"며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다양한 외식 메뉴를 완성도 높은 HMR(가정간편식)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