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매운맛 김치 '습김치'에 이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습파김치는 파의 알싸한 맛에 베트남 매운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를 배합해 강력하게 매운맛을 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비비고 김치에 활용되는 액젓 4종과 풍부한 양념이 어우러져 나온 감칠맛이 입맛을 돋우는 게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습김치와 관련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가수 노라조는 히트곡인 '슈퍼맨'에 습파김치를 접목해 편곡한 '애(愛)습파' 음원을 발매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애(愛)습파 노래 부르며 습파김치 먹방' 이벤트를 진행해 습파김치를 먹은 후기를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햇반 한 박스를, 우수 참여자에게는 러쉬 스파이용권을 각각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등에 맞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