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지난 4일 출시한 '와사비새우깡'이 출시 2주 만에 180만봉 이상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출시 2주 동안 130만봉이 팔린 '먹태깡'보다 약 40% 많은 수준이라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새우깡 특유의 고소한 맛에 알싸한 와사비 향이 어우러져 안줏거리를 찾거나 일상 속 기분 전환이 필요한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성과를 거뒀다"고 분석했다.
농심은 배우 강유석을 모델로 발탁해 와사비새우깡을 광고하고, 도서와 주류, 식기 등 인기 브랜드와 협업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와사비새우깡이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와사비새우깡을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