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GRS는 햄버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엔제리너스와 쇼콜라팔레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관왕을 수상함에 이어 올해 롯데리아도 본상을 수상하며 롯데GRS 브랜드만의 고유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의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리아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12년 만의 BI와 8년 만의 SI 리뉴얼을 진행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46여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버거 브랜드로서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롯데리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K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디자인 매뉴얼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