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맞춤형 안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주류인 '참이슬'과 '테라'에 어울리는 안주를 오는 24일부터 차례로 선보인다.
'참이슬' 안주로는 '직화알곱창', '직화불막창' 두 종을 내놓는다. 참이슬을 전면에 내세운 협업 안주는 업계 최초 사례다.
'테라' 안주로는 '콘치즈마요'를 준비했다.
GS25는 각각의 안주 상품 포장 전면에 주류 브랜드와 이미지를 표기해 고객이 맞춤형 안주임을 알 수 있게 했다.
GS25는 휴가철 특수 등으로 이달 맥주, 소주, 안주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0%가량 늘었다면서 이번에 선보이는 안주 시리즈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다.
GS25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참이슬, 테라와 각각의 맞춤형 안주를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안주 가격을 할인하는 행사도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김지수 GS 리테일 냉장·냉동팀 MD(상품기획자)는 "단순히 맛있는 안주를 넘어 주종과 어울리는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차별화한 소비 경험과 편의성을 높이는 상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