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팔도는 대표 제품 팔도비빔면의 누적 판매량이 20억개를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판매량 20억개는 국민 전체가 38개씩 먹을 수 있는 양"이라며 "1인당 40개 가까운 팔도비빔면을 비빈 셈"이라고 설명했다.
팔도비빔면은 팔도가 지난 1984년 선보인 비빔라면으로, 누적 매출은 1조원이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당시 뜨거운 국물 라면 중심의 시장에 차가운 비빔라면을 내놓는 '역발상'으로 새 수요를 창출했다.
이에 앞서 2년 여간 연구 끝에 액상 수프 개발에 성공했고, 특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제품을 연중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계절별 한정판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천500만개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20억개 판매 달성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팔도비빔면 기프트박스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