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 라인 건립을 완료하고 현지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1월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라인 도입을 위해 약 330억원(21억 루피)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에 완성한 생산 시설은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기지가 된다.
롯데웰푸드는 하리아나 빼빼로 생산 라인을 통해 14억명의 '인구 대국'이자 17조원 규모의 제과 시장인 인도에 빼빼로를 처음 선보인다.
초콜릿 수요가 높은 현지 시장 특성에 맞춰 오리지널 빼빼로와 크런키 빼빼로 2종을 우선 출시하기로 했다.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델리 지역을 시작으로 인도 전역에 순차로 판매할 방침이다.
롯데웰푸드는 인도의 고온다습한 날씨를 고려해 40도에서도 초콜릿 부분이 녹지 않도록 제품을 만들었다.
스틱 과자 부분을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서 최적의 밀가루 원료를 발굴했고 공급처를 확보했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시장에서 Z세대(1990년대 중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오는 9월부터 글로벌 앰버서더(홍보 대사)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중동과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롯데웰푸드는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의 합병을 완료했다. 경영 효율성과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오는 2032년까지 연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는 '원 인디아(ONE INDIA)' 전략을 본격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