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교촌치킨과 한식진흥원은 외국인 대상 한식과 K-치킨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교촌치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 전부터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 대상 요리수업과 전시회를 진행한 적이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그동안 한식진흥원과 함께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했다"면서 "이번 협약은 글로벌 고객에게 K-치킨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촌치킨은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83개 매장을 두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