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SG닷컴(쓱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신설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AI(인공지능)를 활용해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되면 알림을 보내주고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도입했다.
6개 식품 테마는 '이탈리안 벨라키친'과 유명 셰프와 협업한 '셰프컬렉션', '신선장인', 검증된 고급 수입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오직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 '친환경 상품' 등이다.
쓱닷컴은 '미식의 세계, SSG미식관'을 미식관의 새 슬로건으로 정하고 파스타·치즈·발사믹·망고 등의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명근 쓱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쓱닷컴이 추구하는 미식의 세계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올 하반기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