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하이네켄코리아는 세계 판매량 1위 맥주 브랜드인 중국의 저가 맥주 '설화'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화룬(華潤)맥주(차이나리소스브루어리)의 '설화'는 연간 판매량이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가 넘는다.
중국 내에서 칭따오, 하얼빈 등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설화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3%다.
하이네켄은 음식점과 주점에서 설화 병 제품을 먼저 판매하고 올여름부터는 캔 제품을 선보이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등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