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멤버스는 소비자들이 화이트데이(3월 14일) 선물을 주로 온라인쇼핑몰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멤버스가 지난달 25∼26일 20대 이상 성인 남녀 4천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를 보면 전체 28.7%는 화이트데이 선물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구매처로는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이 16.9%로 가장 많았고 편의점이 16.2%로 뒤를 따랐다. 이어 대형 할인점(14.9%), 백화점(10.6%) 등의 순이었다.
그 이유로는 '접근성이 좋아서'(28.6%), '가격이 합리적이어서'(21.2%), '종류가 다양해서'(20%) 등의 응답이 나왔다.
화이트데이 때 주고받고 싶은 선물은 남성은 사탕·초콜릿(44.2%)을, 여성은 현금·상품권(38.4%)을 각각 1위로 꼽아 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