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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aT 착한소비 앞장, 약자기업제품 집중구매의 달 지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사회 약자계층 및 환경에 바람직한 방향으로 소비하는 이른 바 착한소비를 실천하기 위해 약자기업제품 및 녹색제품 집중구매의 달을 지정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3월은 「여성기업제품 집중구매의 달」로 시작해 4월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집중구매의 달」(4.20 장애인의 날), 6월은 「녹색제품 집중구매의 달」(6.5 환경의 날), 그리고 7월은 「사회적제품 집중구매의 달」(7.1 사회적기업의 날)로 지정하기로 했다.


집중구매의 달을 맞이해 본·지사의 계약담당자들은 해당제품군의 구매를 확대하고 aT센터를 비롯한 공사의 홍보센터를 이용해 전직원 및 고객들의 구매활성화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aT는 3년 연속 착한구매를 통한 사회적 책임완수의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2011년 중소기업청 공공구매촉진대회 대통령상 표창에 이어 2012년에 보건복지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종합대상, 지난 해에는 녹색제품 우선구매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건전한 공공예산 집행을 통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