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가족 친화 매장에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작은 용량의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톨 사이즈(355㎖) 대비 3분의 2인 265㎖ 용량 음료는 이날부터 스타벅스 최초의 가족 친화 매장인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가족 친화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족 친화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료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이다.
소비자가 해당 음료를 구매하면 딸기 드리즐, 초코 드리즐, 카라멜 드리즐, 딸기 파우더, 초코 파우더 등으로 개인 맞춤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음료 출시를 기념해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크레용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지난 5월 문을 연 세종예술의전당점은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서적 200권을 비치했으며 수유 공간과 기저귀 교환대를 갖춘 가족 휴게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