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캐나다 대표 커피 브랜드 팀홀튼(Tim Hortons)이 '스마일 쿠키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을 결식위기 아동을 위해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일부터 한 달간 전국 팀홀튼 매장에서 진행되며, 스마일 모양의 쿠키 2종(초코·마카다미아) 판매 수익금 전액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의 식사 지원에 사용된다. 캠페인은 롯데월드몰 점을 제외한 총 21개 매장에서 운영된다.
스마일 쿠키 캠페인은 1996년 캐나다 해밀턴의 아동병원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9년간 지속돼온 팀홀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작은 쿠키가 큰 변화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고객이 일상에서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금까지 누적 기부액은 1억 3천만 캐나다달러(약 1천300억 원)에 달한다.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ESG사업부문장은 "성장기 아동에게 균형 잡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기본"이라며 "좋은 캠페인을 마련한 팀홀튼에 감사드리며, 많은 분이 기부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아동 식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 부모 가정, 조부모 가정,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이 주요 지원 대상이며, 매주 두 차례 5식 분량의 식사 키트를 제공한다.
아동 식사 지원 캠페인 '아이를 채우는 한 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sc.or.kr/eunyoun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