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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K-FOOD, 美國 어디까지 가 봤니?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美 현지 판촉 점검

美 현지 H-MART 社 판촉 행사 현장 방문

김 사장 “美 동서부 편중 K-FOOD 중남부까지 지평 확대할 것”

[문화투데이=구재숙 기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공사 사장은 미국 현지 시간 16일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K-FOOD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H-MART(대표 권일연)의 본사와 판촉 행사 현장을 방문했다.

 

공사는 지난 5일부터 한 달간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H-MART의 70여 개 매장을 활용하여 미국 서부와 동부지역 위주로 추진되던 K-FOOD 판촉을 중남부까지 확대하여 미국 내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H-MART 주요 매장에는 ‘K-Food 홍보관’이 설치되어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한국산 신선배를 비롯 김치, 인삼, 장류 등 130여 개 품목에 대한 집중 판촉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물류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올해 10월까지 13억 663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5% 증가했으며, 김치, 인삼 등 건강식 품목들이 25% 이상 증가세를 보이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김 사장은 “대미 수출 유망품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감과 동시에 H-MART와 같은 현지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H-MART는 한국산 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한 정보교류와 상호협력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계인이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문화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등 ESG경영에도 적극 협력 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