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김용정 기자]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지난 24일 천안시 터미널 앞에서 ‘식육 즉석가공품’에 대한 소비자 캠페인을 열었다.(사진 上)
식육 즉석가공품이란 식육 또는 식육 가공품을 원료로 하여 가공한 햄류, 소시지류, 베이컨류, 등을 말한다. 손 대표는 “이 캠페인을 통해 육류 또는 육가공 제품에 대한 올바른 먹거리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 편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캠페인은 축산물품질관리원 후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주최로 시행했다.
또 이날 같은 장소에서 K-MILK 홍보 캠페인도 열렸다. (사진 下)
국산 우유 사용 인증마크인 K-MILK는 시판 중인 우유 및 유제품 포장에 표기돼 있으며, 국산 우유를 원료로 생산된 신선한 제품임을 보증해 주는 마크다.
손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우유를 원료로 한 유제품의 경쟁력이 높아져 국내 낙농 농가의 시름이 덜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후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주최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