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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연말연시 성수기 호텔 케이크 가격 '너무하네~'

50만원짜리 트러플 케이크 등장…럭셔리 경쟁에 가격인상 부추겨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물가 상승세가 지속하는 가운데 연말을 맞아 호텔들이 내놓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

 

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올해 특급호텔들이 내놓은 케이크 가운데 최고가는 서울신라호텔의 50만원짜리 화이트 트러플(송로버섯) 케이크 '더 파이니스트 럭셔리'다.

 

지난해 40만원에 선보인 블랙 트러플 케이크인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보다 10만원이나 더 비싸다.

 

서울신라호텔은 화이트 트러플은 블랙 트러플보다 서너 배 더 비싼 식재료를 쓰는 데다 케이크 완성까지 최대 일주일이 걸릴 정도로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연말마다 각 호텔이 자존심을 걸고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는 제품이다.

 

호텔들은 비싸더라도 특별한 케이크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매년 경쟁적으로 케이크를 화려하게 제조해 선보이면서 가격도 올린다.

 

호텔들이 올 연말 내놓은 케이크 가격은 대체로 30만원을 웃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눈 덮인 겨울 마을을 연상시키는 화이트초콜릿으로 만든 '뤼미에르 블랑슈' 케이크를 38만원에 내놨다.

 

웨스틴조선 서울은 식용 금으로 감싼 머랭으로 장식한 '골든 머랭 트리' 케이크를 35만원에 판매한다.

 

롯데호텔은 리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붉은빛 크리스마스 장식 모양의 '오너먼트 케이크'를 30만원에 내놨고, 포시즌스 호텔도 '다이아몬드 포시즌스 리프'를 30만원에 판매한다.

 

가격은 일반 빵집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10배 안팎이다.

 

일각에서는 가격이 과도하게 비싸다는 지적도 나오지만, 호텔업계는 다양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다.

 

30만원이 넘는 고가 케이크는 호텔마다 한두 개 대표제품에 불과하고, 대부분 제품은 10만원 전후에 판매된다는 것이다.

 

고가 케이크는 대부분 제작에도 상당 기간이 걸리므로 예약을 받아 한정 수량으로 판다. 서울신라호텔의 50만원짜리 화이트 트러플 케이크는 하루 3개만 판매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연말 케이크 경쟁은 어느 호텔이 가장 특별한 케이크를 내놓느냐는 자존심 싸움"이라며 "가격을 비싸게 책정해 수익성을 높인다기보다 귀한 재료나 섬세한 모양으로 특별한 케이크를 원하는 고객에게 만족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