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충남도는 올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는 동시에 국내 주요 소통 어워즈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도 공식 유튜브 채널 충남TV 구독자는 2022년 1만2천명에서 2023년 3만명, 지난해 5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 10만명을 넘어섰다.
도 전체 누리소통망(SNS) 8개 채널 구독자는 약 60만명으로, 지난해 47만명에서 13만명 늘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충남 특산물을 감각적으로 소개하는 릴스 콘텐츠는 약 160만회,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패러디한 충남 여행 영상은 약 80만회 조회수를 각각 올리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공감을 끌어냈다.
'허영만의 충남 식객', '대한외국인이 선정한 충남 여행지',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으로 기획한 'CN크루'도 수십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충남만의 대표 콘텐츠이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10월과 11월 제15회 대한민국 SNS대상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협회장상) 공공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도는 앞으로도 채널 간 연계를 강화하고 도민 참여형 콘텐츠와 쌍방향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변인실 관계자는 "도민이 실제로 참여하고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형식과 시도를 계속해 온 결과가 유튜브 10만 구독자와 3관왕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도정 주요 정책과 충남 방문의 해 소식, 도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자세하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