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2 (금)

  • 맑음동두천 -0.6℃
  • 맑음강릉 4.7℃
  • 맑음서울 0.6℃
  • 맑음대전 0.8℃
  • 맑음대구 5.3℃
  • 맑음울산 6.5℃
  • 맑음광주 4.1℃
  • 맑음부산 7.4℃
  • 맑음고창 0.3℃
  • 구름조금제주 10.0℃
  • 맑음강화 0.6℃
  • 맑음보은 0.7℃
  • 맑음금산 2.4℃
  • 맑음강진군 5.0℃
  • 맑음경주시 1.1℃
  • 맑음거제 5.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빵값 오르자 홈베이킹용 냉동생지 매출 급증

전년대비 251% 늘어…고물가에 소비자 선호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냉동 생지(빵 반죽) 매출이 전년 대비 251%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매출 역시 전년 동월 대비 65% 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냉동 생지는 성형을 마친 빵 반죽을 급속 동결시킨 것으로 해동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냉동 생지 매출 증가에 대해 "고물가로 빵값이 높아지며 홈베이킹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푸드 크루아상 기준으로 냉동 생지 1개 가격은 일반 빵집 크루아상의 6분의 1 수준이다.

   

신세계푸드는 크루아상, 모닝롤, 식빵 등 대용량 냉동 생지뿐 아니라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냉동 생지로 제품 구성을 넓힐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