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칵테일 판매량이 전달보다 80%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최근 대부분의 매장 영업시간을 오후 10시로 연장하면서 저녁 시간대 고객 방문이 늘어 칵테일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매장별로 보면 영랑호리조트와 리저브 도산, 장충라운지R점 등 세 곳의 칵테일 판매량이 다른 매장의 두 배 이상이었다.
스타벅스는 전국 12개 매장에서 칵테일을 판매하고 있다.
판매량이 가장 많은 메뉴는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였고 '핑크 자몽 럼 토닉'이 그 뒤를 이었다.
일주일 중 토요일에 칵테일 판매가 가장 많았고, 평일 판매량과 비교하면 50% 이상이었다. 이어 일요일과 금요일 순으로 칵테일이 많이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