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CJ올리브영과 아성다이소 앱 사용자 수가 지난달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들 기업은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은 지난달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가 880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37% 증가하며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시 405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89%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통해 이같이 추정했다.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점포 수가 늘면서 앱을 통해 주문하고 매장 픽업, 빠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올리브영의 작년 매출은 4조7천899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늘었다. 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3조9천689억원으로 14.7%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