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이마트24, 본격 봄나들이 철 앞두고 음료 판매 강화

  • 등록 2025.03.12 11:57:14
크게보기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봄나들이 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CU와 이마트24 등 편의점이 음료 판매를 강화하고 나섰다.

 

CU는 이달 80여종의 음료에 대해 추가 증정 및 할인 판매하는 '중증음료센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CU는 갑자기 찾아온 더위를 피해 시원한 음료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프로모션 이름을 '중증음료센터'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CU는 행사 상품 중에서 60%가량을 원플러스원(1+1)으로 구성했다. 몬스터, 코카콜라, 썬키스트, 스프라이트 등 탄산, 에너지, 스포츠·이온 인기 브랜드 음료를 준비했다.

 

CU는 동아제약 대표 숙취해소음료인 모닝케어 2종에 대해서도 1+1 혜택을 적용한다.

 

CU가 이달 1∼10일 탄산음료 매출을 전달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9% 늘었고, 가공유(32.3%), 스포츠·이온음료(30.6%), 차음료(30.4%), 냉장 주스(25.6%) 등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 컵얼음의 매출도 두 배가량(93.5%) 늘었다.

 

소병남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매년 편의점 음료의 품목별 수요가 다양해져 이달 할인 품목 종류를 최대로 늘리고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부담 없이 시원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음료 창고가 되기 위해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나들이 철을 맞아 초가성비 파우치 커피 '1000블랙커피'를 13일 출시한다.

 

'1000블랙커피'는 500㎖ 대용량임에도 가격은 1천원이다. 편의점 업계의 동일 용량 파우치 음료 대비 가격이 4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는 13∼31일 이마트24 앱 회원이 '1000블랙커피' 구매 시 500원 금액권을 증정해 반값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20일 스포츠음료와 배음료를 섞은 '얼배카'와 달달한 복숭아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샷을 추가한 '아샷추'를 각각 1천1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또 아임이 커피 파우치음료 5종과 아임이 에이드 8종 등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판매한다.

 

여러 번 나눠 마실 수 있는 1천㎖ 대형 파우치 커피와 복숭아 에이드도 판매 중이다.

 

이종원 이마트24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용량은 늘리고, 가격을 대폭 낮춘 초가성비 커피 파우치 음료를 선보여 고물가 속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파우치 음료 구매가 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재숙 기자 mhtoday01@naver.com
Copyright @문화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 TEL : 043-854-5952 ㅣ FAX : 043-844-5952 (서울본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 TEL : 02-2671-0203 | FAX : 02-2671-0244 (충남본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553, 2층 (구성동 426-3) l TEL: 041-565-7081 l FAX 041-565-7083 등록번호 : 충북, 아00250 | 등록일 : 2021년 8월 13일 | 발행인·편집인 : 황재연 Copyright @문화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