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올해 펫테크(Pet Tech)가 접목된 반려동물 가전을 전략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25일 밝혔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돌봄의 질을 높이고 보호자 양육 부담을 낮추는 전동화 가전기기를 우선 선보인다.
어바웃펫은 게이트비젼과 업무협약을 맺고 그 첫 상품으로 고양이 자동 화장실 '리터로봇4'를 출시했다.
공식 수입사인 게이트비젼이 상품 공급과 사후 서비스(AS)를 담당하고 어바웃펫은 주력 판매 플랫폼 역할을 한다.
리터로봇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150만대 이상 판매된 반려동물 가전의 베스트셀링 상품이다.
구원회 어바웃펫 대표는 "리터로봇4를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편의를 크게 개선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