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시장 공략 강화

  • 등록 2025.02.25 10: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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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고추장·쌈장, 독일·영국·프랑스·네덜란드 4개국서 출시
영국 세인즈버리에 치킨·네덜란드 알버트하인에 핫도그 입점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이 유럽에서 비비고 글로벌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현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시장을 겨냥해 짜서 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비고 고추장·쌈장'을 유럽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외용 '비비고 고추장·쌈장'은 다양한 해외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 소비자는 튀김 요리를 케첩이나 머스타드 소스 등에 찍어 먹거나(디핑) 샐러드나 타코에 드레싱이나 핫소스를 뿌려 먹는(드리즐) 방식에 익숙하다.

 

CJ제일제당은 이에 착안해 신제품을 디핑·드리즐 소스처럼 묽게 만들고, 이를 간편하게 짜서 쓸 수 있는 용기에 담았다.

 

제품의 짠맛을 줄이는 대신 양파·마늘 등을 한꺼번에 발효시켜 원재료 고유의 깊은 맛과 풍미를 살려 떡볶이와 같은 K-푸드는 물론 현지 요리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다고 CJ제일제당은 기대했다.

 

비비고 고추장·쌈장은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4개국에 출시돼 현지 주요 유통채널과 아시안 식료품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유럽을 시작으로 오세아니아 등 다른 해외 시장으로 비비고 고추장·쌈장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현지 CJ제일제당 소스&시즈닝 GSP(글로벌 전략제품) 담당자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해외 소비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고추장과 쌈장을 선보였다"며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넓혀 'K-소스'의 맛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입점한 유럽 대형 유통채널에서도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영국 2위 마트 체인 세인즈버리에서 지난해 말 비비고 치킨 2종을 새로 출시하며 영국 대형마트에서는 처음으로 냉동 제품을 선보였다.

 

네덜란드 최대 대형 유통채널인 알버트하인에는 최근 비비고 전자레인지용 만두 3종과 핫도그를 내놨다. 전자레인지용 만두는 잡채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식으로 소를 채우고, 이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트레이에 담았다. 핫도그는 네덜란드 주요 유통채널에는 처음 선보인 것이다.

 

유럽은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신영토 확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키우는 전략 지역이다.

 

2018년 독일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하며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에데카, 글로버스, 테굿, 레베 등 주요 대형마트 체인에서 비비고 만두와 양념치킨, 김, 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인접 국가로 판로를 넓혀 네덜란드 알버트하인, 윰보, 호오흐플리트, 벨기에 델하이즈와 까르푸에 입점했다.

 

2022년에는 영국 법인을 설립한 뒤 오카도, 세인즈버리 등 현지 대형 유통채널에 K-푸드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5월에는 프랑스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으며 11월에는 헝가리 두나버르사니에 유럽 K-푸드 신공장 부지를 확정하고 설계에 들어갔다.

 

이와 같은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지난해 CJ제일제당의 유럽 식품사업 매출은 처음으로 1천억원을 돌파했다.

구재숙 기자 mhtoday0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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