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KFC는 작년에 역대 최대 규모인 164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약 469% 증가한 것이다.
같은 기간 매출도 약 18% 늘어난 2천923억원으로 역대 최대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약 47% 증가했다.
KFC는 작년부터 가맹사업을 본격화하면서 15개의 가맹 매장을 개점하고, 노후 매장 리모델링과 실적 부진 매장 철수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했다.
새로운 메뉴 포트폴리오 전략을 기반으로 '커넬 버거'와 '징거통다리 시리즈' 등 치킨버거 라인업을 확대하고 가성비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 주효했다고 KFC는 설명했다.
KFC 관계자는 "지난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오케스트라 프라이빗 에쿼티(PE)로 넘어간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 작년 매장당 하루 평균 매출이 전년보다 약 16% 증가했고, 총방문객 수도 약 11% 늘었다"며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둬 양적, 질적 성과를 모두 실현했다"고 밝혔다.
KFC는 올해 공격적인 매장 확장과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