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하는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 서비스'(푸드 QR)를 밀키스와 새로 등 제품 표지에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푸드 QR은 제품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제품 안전 정보와 영양 성분, 보관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웹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력이 저하된 소비자가 식품 정보를 쉽게 확대해 볼 수 있도록 웹페이지의 가독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추후 맥주와 음료 등 10개 품목에 QR코드를 추가로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