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가 오는 22~3월23일까지 서울 광장시장에서 정통 멕시칸 스트리트 퀴진 음식점 '라까예'와 협업해 '페스카데리아 데 라까예' 팝업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페인어로 '생선가게'를 뜻하는 이번 팝업에서는 멕시코 해안 지역에서 영감을 받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멕시코 현지의 맛을 라까예만의 해석이 더해진 여러가지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광장시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다채로운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하다.
돈 훌리오와 라까예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살려 정통 멕시코 해안 시장의 분위기와 요리를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또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돈 훌리오 블랑코'와 이를 활용한 칵테일 '피셔맨스 워터'도 선보인다.
라까예는 2025년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에스콘디도'의 오너 셰프이자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흑백요리사'에서 '코리안 타코킹'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한 진우범 셰프가 운영하는 정통 멕시칸 스트리트 퀴진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