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대표 제품 홍삼톤 골드와 홍삼톤을 각각 새단장(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두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변경했다. 전통적 비례에 맞춰 제품 포장재 상단과 하단에 각각 적색과 녹색을 배치했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또 제품 제조에 KGC인삼공사 고유의 기술인 'BT(Better Taste) 공법'을 적용해,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이 더 부드럽게 나도록 했다.
홍삼톤은 홍삼 농축액에 전통 소재를 더해 만든 복합 한방 제품 브랜드다. 지난 1993년 출시 이후 10년 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했으며, 매년 100만 세트 이상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