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카누 디자인·품질 개선 ' 이노베이션' 진행

  • 등록 2024.12.16 10:52:36
크게보기

포장 디자인에 신규 BI 적용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카누'(KANU)의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변경하고, 이를 적용해 포장 디자인을 바꿨다. BI 변경은 지난 2011년 브랜드 출시 이후 처음이다.

    
동서식품은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와 마일드, 라이트 등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했다.

    
카누는 지난 2011년 출시된 제품으로, 10여년간 스틱 제품 기준으로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됐다.

    
동서식품은 브랜드 출시 이후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을 늘려왔다.

    
지난해에는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를 내놨다.
 

구재숙 기자 mhtoday01@naver.com
Copyright @문화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 TEL : 043-854-5952 ㅣ FAX : 043-844-5952 (서울본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 TEL : 02-2671-0203 | FAX : 02-2671-0244 (충남본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553, 2층 (구성동 426-3) l TEL: 041-565-7081 l FAX 041-565-7083 등록번호 : 충북, 아00250 | 등록일 : 2021년 8월 13일 | 발행인·편집인 : 황재연 Copyright @문화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