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에 참가할 수출기업은 ▷서연 ▷유씨엘 ▷제이어스 ▷제주알로에영농조합법인 ▷프럼제주 ▷파라제주 등이다.
특히 제주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이용완 교수)은 제주대학교 대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이번 박람회에서 수출상품 홍보 및 바이어 수출 상담 지원 등 현지 실습을 진행, 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에 적극 나선다.
또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성도)와 공동으로 홍콩미용박람회와 같은 기간에 상하이 신국제박람회센터에서 열리는 상하이식품박람회(FHC China 2014)에 도내 8개 수출기업의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은 제주자연식품, 한라산성암영귤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위앤미, 한국해수관상어센터, 제주아침, 주영인터내셔널, 영어조합법인 창해수산,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화장품 제도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현지에서 능력을 갖춘 해외 바이어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이와 함께 한·중 FTA 체결이 공식화됨에 따라 제주농수산식품의 상품 경쟁력을 키우고 중국 내수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위해 해외전문 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